본문 바로가기
바람이전하는말

벨로맥스 3.0

by 대류 2007. 8. 17.



어릴 때부터 자전거를 좋아하면서도 워낙에 자전거 도둑이 많은 탓에 자전거를 6개월 이상 소유해보지는 못했었다. 대학 시절 여친이 장학금 받은 돈으로 사 준 레스포의 '스팅커II'라는 자전거가 있었는데 친구 녀석이 빌려 갔다가 잃어버린 것이 나의 마지막 자전거였다. 나에게는 30만 원짜리는 고가의 자전거였는데 말이다.


그렇게 본의 아니게 자전거와 이별한 후 이제 자전거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존재가 되어버렸다. 그러다 며칠 전 여친과 싸워 화를 진정시키려 온천천에 갔을 때 옛 기억들이 떠올랐다. 당시 사랑스러운 '스팅커II'를 타고서 온천천에 자주 갔었기 때문이다. 그 시절에는 감정 상할 일이 많았는지 자전거로 온천천을 돌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땀에 흠뻑 젖어 여친과 오래 통화도 하고 그랬었다.


오랜만에 온천천에 갔다가 그때가 그리워 다시금 자전거가 갖고 싶어졌다. 평소라면 잔소리를 줄줄이 늘어놓았을 여친이 "그래 사라~"라고 흔쾌히 동의를 해주었기에 집에 오자마자 네다섯 시간동안 애마를 찾기 시작했다.


검색하자마자 첫 눈에 들어오는 멋진 뽀대를 가진 녀석을 발견했다. DM 스포츠(AMERICAN EAGLE)의 그 이름도 거창한 '벨로멕스 3.0'!! '스팅거II'시절의 자전거와 비교하면 라인이 그야말로 예술이다. 휠 또한 뽀대작살….


내가 생각했던 가격대에 딱 마음에 드는 녀석을 발견하고 최저가를 찾기 시작했다. 몇 시간이나 검색하고, 전화로 상담도 해보고 했는데, 좀 싸다 싶으면 품절이고, 재고가 있는 곳은 30만 원이 넘어 가격이 썌고… 그러다 mtb4u.co.kr라는 사이트를 발견했다.  얼마에 파는지는 안 나와 있었는데 회원에 한해서 특가로 판매한다 해서 바로 회원 가입했다. 플래시 배너로 등록해 놓은 것을 보면 꽤 싸게 파는 모양이었다.


대박이다. 259,000원 물론 약간의 옵션을 주는 것을 고려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품절 된 최저가 제품을 기다리고 그다지 마음에 들지도 않는 액세서리 받는 것보다야 나을 것 같아 주저 없이 결제해버렸다.









   무게

 16.7 kg

   휠 사이즈

 26인치
   색상 무광흑,은색,적색
   변속시스템 21-SP
   프레임

 ALLOY 7005 (유럽형)

   크랭크 PROWHEEL
   변속셋 SHIMANO TX
   타이어 KOYOTE 스킨월
   휠셋 TENY 메가휠
   장점

 -알루미늄 듀얼 앞뒤 쇼바 장착으로 최고의 쿠션감각

 -알루미늄 디스크 휠 부착으로 견고성과 탁월성

 -일제시마노 메가렌찌 후리 장착으로 비탈길에도 기능 발휘

 -앞 바퀴 분리형으로 어디나 보관이나 이동이 편리함

 -알루미늄 V형 브레이크 장착으로 뛰어난 제동력

 -어헤드 핸들 알루미늄으로 안정성이 뛰어남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