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종의 채굴 기능도 있긴 하지만, 채굴이라 하기에는 좀 부족하고 쉽게 말해 틈날 때마다 앱에 들어가 이것저것 클릭하고 광고 보면서 포인트를 모으는 앱이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도지코인으로 바꿔주는 앱이 '도모코'고 리플로 바꾸는 앱이 '포모코'인 것이다. 네이버페이와 배달앱 상품권으로 바꿔주는 '포게더'라는 앱까지 해서 위의 세 가지 앱은 삼 형제로 인터페이스와 작동방식이 완전히 똑같다. 사전 정보 없이 들어가서 이것저것 누르다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구조라 그저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 단순한 앱이다.
광고 시청 외에는 무료로 지급하는 코인(포인트)인 만큼 현실적으로 큰돈은 되지 않는다. 매진해서 하지 않고 생각날 때마다 혹은 출석과 기본적립 정도만 틈날 때 조금씩 한다고 가정하면 현금 가치로 하루에 100원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로 이런 적립식 앱들은 추천인 코드를 작성하고 가입하는 것이 항상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니 아래 추천인 코드를 보고 가입 시 입력해주시면 win-win이 되겠다.
포모코 추천 코드: 4023fbec
리플(XRP), 네이버페이, 문화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도모코 추천 코드: 95b965b4
도지코인(DOGE), 네이버페이, 문화상품권, 모바일상품권
포게더 추천 코드: 0e9160d6
네이버페이, 문화상품권, 배달의민족상품권, 요기요상품권
며칠 써보니 핸드 폰만 들여다보며 할만한 것 같지는 않고 앱 세 개를 깔아놓고 뭔가 다른 일 하면서 돌려가며 실행시키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이용법 같다. 성격 급한 사람들은 하기 어려울 것 같고 '캐시워크'처럼 적은 돈도 적립할 수 있는 인내심이 있는 사람들이 쓸만한 앱이다. 짠테크족에게 강추하는 바이다.
댓글